고전 명작영화 제인 오스틴의 센스 앤 센서빌리티
오늘 소개할 영화는 고전미가 돋보이는 센스 앤 센서빌리티 입니다.
특히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 아직은 봄 날씨 같은 비오는 아침에 보면 아주 좋을 영화입니다. 특히 남자친구나, 남편이 서운하게 할 때 보면 울다, 웃다 하면서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영화입니다.
특히 헐크, 브로크백마운틴, 와호장룡, 세계를 감독한 이안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영상미가 여자들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믿고 보는 이안 감독.
제목 자체가 우리 말로 해석하면 이성과 감성이듯이 큰 딸 엘리너는 감성보다 이성에 가까운 사람이고, 둘째딸 메리앤은 감성이 충만한 딸입니다. 엘리너는 사랑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책임감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메리앤은 사랑은 불타오르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정 반대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벌어지는 두 자매의 사랑이야기를 담은 영화가 바로 센스 앤 센서빌리티인데 고전 명작영화 다시보기에서 빠지지 않는 작품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이 영화는 출연진으로도 큰 화제가 되었는데 주인공 모두가 세계를 사로잡은 영국 배우들 출신입니다.
특히 해리포터 시리즈로 잘 알려진 엠마톰슨과 크리스토퍼 브랜든. 이 두분은 영화 러브액츄얼리에선 부부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엠마톰슨은 해리포터에게 비밀을 알려주는 트릴로니 교수로 크리스토퍼 브랜든은 해리포터에서 해리를 못살게 구는 스네이프 선생님으로 전세계에 얼굴을 알렸지만 사실은 영국에서는 국민배우 같은 분이었답니다. 지금은 유명을 달리 하셔서 이젠 남은 작품에서만 볼 수 있다는 게 아쉬울 뿐입니다. 엠마 톰슨은 배우로도 유명하지만 각색자로도 유명한데 내니맥피에서는 주연과 각색을 모두 맡을 만큼 뛰어난 배우입니다. 역시 센스 앤 센서빌리티도 각색에 참여 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주인공인 케이트 윈슬렛. 말이 필요 없는 타이타닉의 신데렐라 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이타닉 이후로도 멋진 역할을 맡으며 배우 생활을 성실히 하고 있는데, 이 영화는 그녀에게 또 다른 기회를 준 것 같습니다. 철이 없는 것 같으면서도 자기 감정에 충실한 매리안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 낸 것 같습니다. 고전영화나 명작에는 어울리지 않을 것 같던 그녀가 이렇게 완벽한 조화라니... 연기를 잘한다는 말을 들을 만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네번째 주인공 모든 영국인들이 사랑한다는 바람둥이 휴 그랜트 입니다. 이 영화에선 엘리너를 사랑하지만 순간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갈등하는 우유부단한 남자로 나오는데 그래도 뭐 멋있으면 다 봐줄 수 있는거라고....저혼자 생각해 봅니다.
그 외에도 센스 앤 센서빌리티에는 톰 윌킨스, 젬마 존스, 엘리자베스 스프리그스, 닥터 하우스의 휴 로리, 엠마톰슨의 실제 남편-그렉 와이즈, 해리포터의 코넬리우스 퍼지 역을 맡았던 로버트 하디, 역시 해리포터에서 엄브리지 교수역을 맡았던 이멜다 스턴톤 등 국민배우부터 최고 조연까지 모두 모여 있어 찾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로맨스라기엔 자극적인 장면이 없어 심심하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있지만, 시대물과 로맨스와 드라마가 적당히 요소 요소 잘 배치 되어 있어 보는 내내 흐뭇합니다. 감성충만 채울 영화가 필요하다면 고전 명작영화 제인 오스틴의 센스 앤 센서빌리티를 추천합니다.
또, 영화가 마음에 드셨다면 제인 오스틴의 작품을 드라마로 만든 오만과 편견도 추천합니다. 여기는 키크고 잘생긴 콜린퍼스가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2018/06/13 - 영드 오만과 편견 소개 - 제인 오스틴의 결혼관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원라인 결말이 뭘까? (0) | 2018.07.02 |
---|